서명 진행 시 서명자의 이메일(또는 카카오톡)로 서명 요청 URL이 전송되며, 문서 보안을 위해 서명 요청을 수신한 이메일 주소(또는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당사자 간 지정한 암호를 통해 본인 인증 절차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접근 암호(문서 암호)를 설정하여 서명 요청을 보낼 수 있으며, 서명 요청자는 암호 힌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서명 요청자가 입력한 서명자의 이름, 휴대폰 번호를 통해 본인 인증 절차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요청 시 입력한 정보를 통신사(SKT, KT, LG U+, 알뜰통신사)의 명의자 정보와 비교하여 본인 인증을 진행합니다.
서명자가 법인인 경우(법인 간 계약), 상대 법인에 대한 인증 절차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범용 공동인증서'와 한국전자 인증, 금융결제원에서 발급받은 '세금계산서 발행 은행 업무용' 법인 공동인증서를 통해 인증을 진행합니다.
모든 서명자의 서명 입력이 완료되면, 서명자의 이메일로 서명 입력이 완료된 문서와 감사추적인증서가 첨부되어 전송됩니다.
문서 및 감사추적인증서의 파일 크기는 총 10MB 이하이므로 서명자가 메일을 삭제하지 않는 이상 반영구적으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모두싸인은 서명 진행과 관계되는 중요 진행상황(서명 요청, 본인 확인, 문서 확인, 서명 완료 등) 마다 각종 전자적 기록(시간, IP주소 등)를 모두싸인 감사 로그에 기록합니다.
감사추적인증서를 통해 어떤 사용자가 어떤 문서로 어떤 환경에서 어떤 과정을 거쳐 서명 입력을 진행하였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서명 입력이 완료되면 문서 정보, 서명자 정보, 감사 로그를 바탕으로 서명 진행 이력이 기록된 감사추적인증서가 서명자의 이메일로 전송됩니다.